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을 때, 장소만큼 중요한 게 없잖아요. 특히 탁 트인 바다를 보며 나누는 식사와 대화는 어떤 순간보다 로맨틱하죠. 오늘은 목포에서 가장 낭만적인 장소를 꼽으라면 단연 손가락에 꼽히는 ‘평화광장’으로 떠나볼게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부터 아름다운 야경의 카페까지, 실패 확률 제로에 도전하는 완벽한 데이트 코스를 짜 드릴게요. 이대로만 따라오시면, 오늘 데이트의 성공은 따 놓은 당상일 거예요!
STEP 1. 로맨틱한 저녁, 뷰 깡패 '피어파이브(Pier 5)'
데이트의 시작은 역시 맛있는 저녁 식사죠. 평화광장 바로 앞에 위치한 ‘피어파이브(Pier 5)’는 통유리창 너머로 목포 바다와 갓바위가 한눈에 들어오는, 말 그대로 ‘뷰 깡패’ 레스토랑 겸 카페입니다. 해가 질 무렵 창가 자리에 앉으면, 붉게 물드는 하늘과 잔잔한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이곳은 피자, 파스타 같은 식사 메뉴와 함께 커피나 시원한 맥주도 즐길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맛있는 음식과 환상적인 뷰, 그리고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데이트의 첫 단추를 완벽하게 끼우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곳이 있을까요?
STEP 2. 밤바다의 하이라이트, '춤추는 바다분수'
든든하게 저녁을 먹었다면, 소화도 시킬 겸 광장을 따라 가볍게 산책할 시간이에요. 평화광장의 밤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춤추는 바다분수’ 때문입니다. 세계 최초의 부유식 바다분수로, 매일 밤(계절별 시간 상이) 화려한 조명과 신나는 음악에 맞춰 거대한 물줄기가 춤을 추는 장관이 펼쳐져요. 눈앞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분수 쇼를 보고 있으면 누구라도 감탄사를 내뱉게 된답니다. 선선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분수 쇼를 감상하는 그 순간, 두 사람의 감정도 함께 클라이맥스에 다다를 거예요. (방문 전,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당일 분수 공연 시간을 꼭 확인하고 가세요!)
STEP 3. 완벽한 마무리, 야경 맛집 '스타벅스 평화광장점'
화려한 분수 쇼의 여운을 이어갈 마지막 코스는 바로 카페입니다. 수많은 카페 중에서도 ‘스타벅스 평화광장점’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 하나, 바로 압도적인 야경 때문이에요. 통유리창으로 된 2층 창가 자리는 목포대교와 밤바다의 불빛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명당 중의 명당이랍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앞에 두고 반짝이는 야경을 바라보며 나누는 대화는 얼마나 달콤할까요? 화려했던 데이트를 차분하게 정리하며 서로의 마음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마무리가 되어줄 거예요.
마무리 💘
어떠셨나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시작해, 화려한 바다분수 쇼를 거쳐, 아름다운 야경 카페에서 마무리하는 코스! 이 정도면 정말 ‘완벽’이라는 단어가 아깝지 않죠? 목포 평화광장에서의 하루가 두 분에게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랄게요.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의 데이트 성공을 응원합니다!